글을 작성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단순히 직업을 가지는 게 아니라 글을 작성해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예전 프로작가처럼 문학작품이 아닌 다른 글도 사람들이 필요로 하고 그것을 통해서 돈을 이끌어 낼 수 있다는 의미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중에서 구글에서 글을 작성할 때 도움이 되는 책을 읽어보았다. 이 책의 내용을 조금 풀어보겠다.
글을 작성해서 수익을 얻는 수익형블로그를 만들어야 한다
구글에서 글을 작성해서 수익을 얻는 구조는 내가 도움이 되는 글을 작성하고 광고를 붙여 수익을 창출하는 구조다.
결국에는 도움이 되는 글을 써야 한다. 처음에는 블로그에 글쓰기 자체가 어렵다고 느낄 것이다. 보는 것은 쉽지만 막상 내가 글을 쓰려고 스마트폰이든 컴퓨터를 쓰면 자신이 인식한 것보다 시간이나 고민을 많이 해야 하는 상황을 발견할 것이다.
하지만 1개월쯤 글을 꾸준히 써보면 점차 익숙해지고 3개월쯤 되면 글이 자연스럽게 써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블로그 글을 쓰기 위해선 정보를 찾아야 하는데 그렇다 보면 해당 분야의 지식도 배우게 되고 나에게 이로운 점이 생긴다는 거다. 글을 작성해서 수익을 얻는 블로그는 생각보다 장점이 많다.
일단 자본금이 필요하지 않다. 돈이 많거나 적거나 직업이 있거나 없거나 나이가 많거나 적거나 관계없이 누구든 의지와 끈기만 있으면 자본 없이 시작할 수 있다. 블로그에도 흔히 종류가 있다. 우리가 가장 잘 아는 네이버가 있다는 건 너무 잘 알 거다.
그러면 왜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해야 할까?.
세계 최고의 검색포털인 구글의 매출 중 98%는 광고에서 나온다. 오늘날 전 세계 모든 기업들이 광고에 엄청난 비용을 투자한다. 그리고 홍보모델 중 최고인 구글에 광고를 집어넣기 원하고 비용이 많이 들어도 기꺼이 구글에 광고비를 내고 있다.그만큼 효과가 상당하기 때문에 투자를 하는 것이다.
구글은 블로그 이용자들도 광고를 게재할 수 있도록 했다. 더 많은 사람이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어 이익이 되도록 만들려고 한다.그리고 이 생각은 지금 성공적으로 적용이 됬고 에드센스 시스템을 통해 광고 수익을 나누어 주며 개인에게도
콘텐츠를 생산하여 수익을 창출하게큼 만들어주고 있다.
국내에도 이런 시스템이 있지만 컨텐츠를 생산하는 노력에 비해 너무 돌아가는 것이 없어 생산대비 수익이 좋지가 않다.
자본주의에서 단순히 시간대비 노동을 해서 돈을 버는 것이 아닌 콘텐츠를 생산해서 도움이 되면 돈을 가져오는 시스템이 더 적절하다.그런 면에서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를 통해 질 좋은 컨텐츠를 생산하면 글을 작성하는 개인에게도 유의미한 수익을 주기 때문에 양쪽 모두 발전하는 결과를 가져다준다.
수익형 블로그 운영을 위한 팁
수익형 블로그로 성공하려면 자기만의 방법으로 한 가지 해결책을 제시해야한다.자기만의 독특한 해결책 하나를 전면에 내세울 수 있어야한다.본인이 여러가지를 가지고 있어도 한가지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만 해도 충분하다.
자신이 가진 지식에서 남들보다 차이가 있는 지식이 뭔지 알아야 한다. 사람은 모든 것을 다 경험할 수도 없고 같은 것을 얻을 수도 없다. 어느 분야는 잘 알아도 한 칸만 이동하면 아예 모르는 분야가 수두룩하다고 보면 된다. 생각해 봤을 때 다른 사람보다 그 분야의 시간을 많이 투자했다면 그것을 발판 삼아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할 수 있다.
전문지식을 많이 가지고 있다면 더없이 좋지만 내가 가진 지식이 완벽하지 않거나 부족해도 상관없다. 굳이 학력이 높거나 자격증을 보유하고 얻는 지식이 아니어도 좋다. 세상에는 다양한 상황과 환경에 놓여잇는 사람이 많다. 그리고 그 상황에 각자마다 필요하거나 그 상태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열심히 찾아간다.
전문가의 입장만 있는 게 아니라는 의미다. 솔직히 보면 전문가 보다 초심자 거나 아예 시간을 들이지 않는 사람이 월등히 더 많다. 오히려 초보입장에서 겪어본 경험이나 해결한 방법을 절실하게 원한다. 너무 차이가 나면 그건 자신에게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예전처럼 어느 분야의 장인이 되거나 경력이 많은 사람이 무조건 도움이 되는 시대는 지나갔다. 도움이 원하는 사람에게 그 상황에 맞게 해결할 수 있는 간단한 말을 제시하는 사람이 큰 이익을 가져가는 시대가 되었다. 자신이 지식의 차이를 모르겠다면 몇 가지로 연결해서 생각해 보면 된다.
과거에 치열하게 고민했던 것은 무엇인가?
해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들였던 것은 무엇인가?
문제 해결을 위해 금전적 비용을 치렀던 경험은 무엇인가?
당신이 겪은 고민을 지금 누군가 똑같이 겪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내가 해결해 봤다면 그걸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거다. 그것이 곧 돈을 가져다준다.
생각의 변화만으로 해결되는 고민이 있는 경우도 있지만 돈과 시간 노력을 들여야 해결할 수 있는 문제도 존재한다.
내가 경험해서 어느 것을 조율해서 해봤다면 돈과 시간 노력을 어느 정도 조절해야 더 나은 방법이 되는지 감각으로 알 것이다. 그러면 그 문제 해결방법이 나만의 아이템이 될 수 있다.
기억해라 내가 해결하기 위해 노력과 시간을 들였다면 똑같이 그 상황에 놓이게 된 상대방도 그 정도 노력과 시간을 들여야 해결할 수 있다는 말이 된다. 그것을 잘만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주게 되면 본인 생각한 것보다 큰 것이 돌아온다고 볼 수 있다.
글을 작성해서 지식 서비스를 해줄 수 있다.
나도 글을 작성해서 운영을 해보고 싶은 마음에 책을 구입해서 읽어보게 되었다. 결론은 정말 글을 작성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돼서 수익을 내고 싶으면 읽어보는 걸 추천한다. 자세한 내용은 책의 내용에 많이 쓰여있는데 필요할 때마다 책을 두고 보는 것이 편하다. 사람이 자꾸 내용을 까먹기 때문에 익숙해질 때까지 책을 읽으면 글을 쓰는 방법에 대해 원할 때마다
알 수 있어 번거로움이 없다. 관심 있다면 한 권 정도는 읽어보기를 바란다.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실속 자존감 리뷰 (0) | 2023.03.29 |
---|---|
한달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 리뷰 (0) | 2023.03.28 |
12가지 인생의 법칙 (0) | 2023.03.25 |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대질문 TOP 77 리뷰 (0) | 2023.03.23 |
월가의 영웅 (0) | 2023.03.22 |
댓글